블로그 팁/Add-on

워드프레스 무료 태마로 티스토리스킨으로 변경하기

THREE™ 2014. 3. 16. 22:03
반응형
responsive web 반응형 웹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해상도와 입력방식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 디바이스 별로 화면을 만들어 중복 개발을 해야 한다는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다양한 해상도와 환경을 하나의 콘텐츠로 이용하고자 하는 요구에서 반응형 웹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무료 태마 워드프레스테마

워드프레스테마 중 괜찮은 테마들이 무료로 배포중인 것이 종종있습니다. 그중 눈에 들어오는 테마가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요즘 한참 이 이 테마를 수정 중인데 조금 이 티스토리와 달라 조금 고생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 http://alxmedia.se

 

 

보기에도 무료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괜찮은 테마입니다. 그중 'Hueman' 라는 테마가 맘에 들더군요. 사이트를 보면 한달만에 24000개의 다운로드를 기록 했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테마입니다.

 

v2.1.1

 


추가사항 위의 테마를 티스토리스킨으로 변경하기

 

이 사이트에서 본것 중에 하나는 http://mediaqueri.es/에서 말하려는 부분과 같고 지금 제가 사용하는 스킨부분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금 이 테마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완성되면 이 블로그에서 적용하겠지만, 아직 이 블로그와 결합을 못한 상태입니다. '부트스트랩'의 예제인 'offcanvas'를 이용하여 이 블로그를 만들었지만, 모바일 부분과 데스크탑부분은 화면에는 제대로 된 블로그 같지만 테블랫과 노트북에서는 이상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어 이 테마를 이용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블로그 v3.4 버전

 

 

현재 발견된 단점

  • 4:3비율의 예전 모니터인 1024x768 에서는 약간 이상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 현재(2014.03.15)에서는 사이드바를 하단으로 배치하여 3칸에 나누어 배치 하였습니다.(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 iPad의 화면인 가로 768에서는 본문의 작게 하여 약간의 편법으로 보이게 하였습니다.

현재 작업중인 부분 아직 블로그 스킨 제작부분이 초보라서 열심히 고민중인 작업입니다.

 

 

현재까지 작업중인 부분을 이곳에 올립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저에게 필요한 부분만 골라 최소한 부분만 작업한 것입니다. 부트스트랩과 합질려니 쉽지가 않는군요. 계속 작업은 하겠지만 아직 되지 않는 부분과 에러부분이 더 많아 주저하고 있지만 저보다 더 나은 사람들의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올립니다.

 

v0.2.8
참고로 뼈대와 기본만 있습니다.

만들긴 했는데 아직 쓸지 말지는 조금 고민해 봐야 겠습니다. 아직은 조금 손쫌 더 봐야 할것 같네요. 그리고, 소스 정리를 못했습니다. 보실때 조금 불편하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블로그 팁 > Add-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이야기  (0) 2014.03.14
Off Canvas Layout  (0) 2014.03.14
얕은 진행바(Small Progress Bars)  (4) 201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