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IT

알수없는장치 Microsoft ACPI-Compliant System 해결법

THREE™ 2014. 3. 15. 01:10
반응형
Microsoft ACPI-Compliant System 고급 구성과 전원 인터페이스.

ACPI advanced configuration and power interface

미국의 인텔사, 마이크로소프트사 등이 공동으로 작성하여 1996년에 공개한, 개인용 컴퓨터(PC)의 전력 제어를 위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규격. 고급 구성 및 전력 인터페이스라고도 한다. 기존 APM을 대체할 새로운 전력 제어용 API로 개발되었으며, 윈도즈 98윈도즈 NT 5.0에 채용되었다. APM은 기본 입출력 체계(BIOS)와 운영 체계(OS) 사이의 인터페이스만을 규정한 것으로, 전력 제어는 기본적으로 BIOS가 행하는 반면, ACPI는 OS가 중심이 되어 각 장치의 동작 상태를 일괄적으로 관리하고 전력을 제어하는 통합 전력 제어가 가능한 인터페이스이다. PC 전체 시스템과 PC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주변 장치의 전력 소비를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으므로, 특히 전지를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노트북 컴퓨터 등에서 아주 유효하다. PC의 전원을 켜면 윈도즈 98 운영 체계가 5초 이내에 기동하는 등 온나우 기능도 실현한다. 그러나 PC를 ACPI에 대응시키려면 OS뿐만 아니라 BIOS 등의 변경도 필요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ACPI [advanced configuration and power interface]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위의 사전검색을 보시면 알겠지만 ACPI는 OS가 하드웨어의 전력을 관리하게끔 만든어진 일종의 보이지 않는 드라이버 입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배터리 부분에 들어가더군요. 밑의 배터리부분을 해 보시고 되지 않을시에는 마더보드 드라이브 설치나 Windows를 새로이 설치 해 보시면 됩니다. 그중 가장 흔하게 쓰이는 부분으로 기본적으로 되지만 역시 맞는 보드 드라이브 설치가 더 좋습니다.

 

 

알수없는 장치의 속성에 보면 <Microsoft ACPI-Compliant System>을 확인합니다. 그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이 화면에서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이 화면에서 <컴퓨터의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클릭하면 이 창이 뜹니다.

 

ACPI는 OS가 하드웨어의 전력을 관리하게끔 만든어진 일종의 보이지 않는 드라이버라고 알고 있어서 배터리 부분을 클릭합니다.

 

위의 둘중에 하나를 선택 하면 됩니다.

몇몇 블로그에 게시된 글을 보니 2개 중 1개를 선택 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더군요. 그 중 전 1개인 'Microsoft AC Adapter' 설치 하였습니다.

 

범용으로 선택한 것이라서 이런 화면이 됩니다. '예'를 선택 합니다.

 

다른 'Microsoft ACPI-Compliant Control Method Battery' 설치를 해도 됩니다.

 

 

마무리

이방법은 보드 회사 찾아 드라이브를 찾을수 없을때나 급할때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원도우설치 CD를 제대로 하면 이 방법이 없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