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IT

파티션매직(Partition Magic)을 대체할 EASEUS Partition Manager 10.0

THREE™ 2014. 5. 26. 21:22
반응형
disk partition 디스크 분할

물리적으로 하나인 하드디스크를 설정할 용량에 따라 여러 개의 논리적 기억영역으로 분할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용량이 100GB인 하드디스크를 논리적으로 50 : 50으로 2개의 기억영역으로 나눠 하드디스크(주로 C, D 드라이브)가 2개인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하드디스크를 분할해 놓으면 프로그램과 데이터 등을 별도로 저장ㆍ관리할 수 있으며, 컴퓨터바이러스에 감염된 부분만 제거할 수 있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모든 정보를 한꺼번에 날려버리는 사태 등을 대비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디스크 분할 [─分割, disk partition]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EASEUS Partition Manager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생성, 삭제, 포맷 또는 하드디스크 파티션 크기 재변경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 2천만 이상 사용자 추천으로 v10.0을 Free버전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다운 안될시에 여기로... ( 분활 백업 파일 Down ) 비번있음.. 이 블로그 주소 OR DropBox 다운받기


시작하기 앞서

Windows 7에서 서비스하는 파티션 관리부분에서 일단 C,D부분을 나누고 난후 다시 C와 D부분을 재 설정하려고 하니 되지 않는 부분이 있더군요. 일단 Windows7에 서비스하는 관리 프로그램 으로 되지 않는 장면입니다.

 

 

C드라이브 용량이 많이 남고 D드라이브용량이 작아 C의 용량을 조금 D드라이브에 넣을려고 생각한 초기 화면입니다.

 

C드리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 '볼륨 축소'를 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축소 가능한 전체 용량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축소할 용량을 적습니다.

 

저의 경우 30G정도 D드라이브에 추가할려고 했습니다.

 

일딴 C드라이브에 30G정도 축소를 했습니다.

 

D드라이브에 추가할려고 했지만 되지 않은 화면입니다. 결국 Windows7에서 서비스하는 관리프로그램에서는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예전에 자주 사용한 파티션매직8(Partition Magic 8)을 설치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Windows7에서는 이런 화면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다 발견한 프로그램(EASEUS Partition Manager)입니다. 사용법도 쉽고 원도우 7에서도 쉽게 잘 돌아가면서 10버전을 무료로 배포하니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어서 이렇게 사용해보고 기록 남깁니다.


EASEUS Partition Manager 설치

위에 소개한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는데 조금 익숙한 영어를 선택합니다.

 

개인이나 가족 PC만 사용한다라는 부분에 체크하시고 OK를 불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최소한을 위해 3개의 체그중 1개만 선택 하였습니다. 개선점을 원하시는 분은 마지막부분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백업설치 할지 여부 판단입니다. 그냥 다음... 저는 체크 해제 하였답니다.

 

WinZip설치 여부 물어 보는데 전 체크 해제하였습니다.

 

이것 역시 헤제.. Free 소프트웨어의 의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귀찮은 부분이 있지만 이정도야 뭐...

 

그냥 넘기시면 됩니다.

 

이제야 설치가 되네요. 잠시 기다리시면 완료가 됩니다.

 

 


EASEUS Partition Manager 사용하기

위의 C드라이브에서 30G를 줄이고 D드라이브에 30G를 더해 보겠습니다.

 

기본 실행 하면 보여지는 화면 입니다.

 

첫 화면 입니다. 위의 설명대로 C드라이브를 먼저 줄려 보겠습니다. 위의 순서 되로 1번 C드라이브를 선택후 2번의 리사이즈/무브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이 EASEUS Partition Manager는 마우스로도 되고 정확한 숫자로도 파티션을 마음대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Windows7에서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D드라이브에 줄인 부분을 합지기는 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OK를 누릅니다.

 

여기까지 보여지고 이제 D드리아브를 늘려 보겠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1번과 2번을 클릭 합니다.

 

C드라이브에서 줄인 부분을 D드라이브에 폼합시킵니다. 이 부분도 마우스로도 되고 밑의 숫자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하고 OK

 

모든 부분을 설정 하셨으면 'Apply'을 클릭하여 적용시킵니다.

 

2가지 작업이 있다는 것으로 이부분에서는 'Yes'를 눌려 넘어갑니다.

 

최종학인 단계입니다. 역시 'Yes'를 누르면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후 작업이 실행됩니다. 스샷이 없어서 이렇게 사진으로 올립니다. 다 완료되면 다시 재부팅 되며 C,D드라이브가 변경된 모습이 됩니다.